전시·공연

제목 '어떤 바람'_홍순관의 노래와 이야기
2010 4월 20 - 10:38 익명 사용자








홍순관의 노래와 이야기 < 어떤바람>






공연 ‘홍순관의 노래와 이야기 <어떤 바람>’은 그의 노랫길 25년을 돌아보며, 또한 음반 발매 21주년을 기념한다. 또한 이번 공연은 특별히 그의 ‘팬까페(홍순관의 춤추는 평화)’ 식구들이 마련해 준다는 면에서 각별한 의미를 지닌다. 아픈 역사와 지구촌의 평화를 위해 꾸준히 한 길로 걸어온 그의 노랫길을, 응원하고 함께 한다는 팬들의 적극적인 응답이기 때문이다.






정신대할머니돕기<대지의 눈물>10년, 결식학생돕기<소년의 밥상>3년, 평화박물관건립모금공연<춤추는 평화>6년, 기후온난화 문제를 다룬 지구살리기7년프로잭트<착한노래 만들기>2년, 등 외롭게 걸어온 노랫길에 대한 연민과 지지의 무대이다.






연민이라 함은, 그의 팬층이 인생의 깊이를 느낄만한 30, 40, 50대의 팬들이 주류를 이룸을 말한다. 지지라 함은, 동참을 표시하는 팬들의 실천이다. 소위, 이 세상에 평화가 오기를 희망하고 꿈꾸는 동지애가 이번 무대를 만들었다.






그만큼 따뜻하고 원숙한 무대가 기대된다. ‘어떤바람’, ‘산그늘’등 초기 작품과 ‘쌀 한 톨의 무게’, ‘힘내라 맑은 물’ 등 최근 곡들이 발표된다. 새 노래도 구상중이다.






오랜 음악동지 피아니스트 한경수, 최근 그의 뮤직디렉터 신현정과 기타리스트 조성우, 소금/대금에 한충은, 피리/태평소에 안은경, 해금에 김혜빈등 실력파 연주인들이 함께 한다.






게스트로, 배우를 가르치는 배우 이재용이 출연한다. 88년 ‘지저스크라이스트수퍼스타’에 함께 출연한 이야기와 노래도 들려준다.






이번 공연은 2010년 정미소창작지원 프로젝트로 올려진다.






출연: 홍순관 (게스트: 배우 이재용)


연주: 한경수, 신현정, 조성우, 한충은, 안은경, 김혜빈


장소: 설치극장 정美소 동숭동 199-17 객석빌딩 www.jungmiso.com ☏ 3673-2001


일시: 2010.5.22. 3시 7시 (오후)


예매: 팬카페 홍순관의 춤추는 평화 http://cafe.daum.net/sghong (티켓: 30,000원)
Daum 카페
첨부파일
작성일자 2018-08-27